흰캡처 문제 해결

흰캡처를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일반적인 문제에 대해 다룹니다. 이 곳에 나와있지 않은 문제는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의하기

 


1. "Windows의 PC 보호"라고 뜨며 파일이 열리지 않아요.

윈도우는 자체적으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신뢰하지 못하는 실행 파일"을 차단합니다.

흰캡처는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라,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 만든 프로그램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수십만원에 달하는 코드 사인 인증서를 구매해야하는데, 돈도 문제지만 개인의 신분으로는 신뢰성 증명이 어려워 인증서 발급이 쉽지 않습니다.

이는 흰캡처에 바이러스가 들어있다고 알리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을 알리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추가 정보]를 누른 후, [실행]을 누르시면 정상 실행 가능합니다.

 

 


2. "This application could not be started" 오류가 떠요

흰캡처는 최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NET Framework 4.7 버전을 이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님의 컴퓨터에도 .NET Framework 4.7버전 이상이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NET Framework 최신 버전 Runtime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정상 실행이 가능합니다.

 

.NET Framwork 다운로드

 


3. 특정 프로그램에서 캡처가 안돼요

간혹, 온라인 게임이나 뷰어, 혹은 기타 프로그램에서 캡처를 해도 까맣게만 보이거나 회색/흰색으로만 캡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해당 프로그램의 보안 정책상 캡처 방지 기술을 걸어두었을 경우입니다. 흰캡처만의 문제가 아닌, 다른 캡처 프로그램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일부 캡처 프로그램은 이러한 보안 정책을 우회하면서 캡처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흰캡처는 대상 프로그램 개발자의 의사를 존중합니다.

다만, 흰캡처의 버그일수도 있으므로 혹시 다른 프로그램에선 캡처가 되는데 흰캡처만 안되는 경우엔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의하기